2020-02-12 (수)

  • 흐림동두천 9.7℃
  • 흐림강릉 9.3℃
  • 서울 7.2℃
  • 대전 8.3℃
  • 대구 9.1℃
  • 울산 11.9℃
  • 광주 11.6℃
  • 부산 12.4℃
  • 흐림고창 12.2℃
  • 제주 14.5℃
  • 흐림강화 7.0℃
  • 흐림보은 7.7℃
  • 흐림금산 7.7℃
  • 흐림강진군 11.7℃
  • 흐림경주시 9.9℃
  • 흐림거제 11.6℃
기상청 제공

제약/유통


알보젠코리아, 경구피임제 머시론 9년 연속 판매 1위

종근당과 협업 통해 성장 이뤄나갈 것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는 경구피임제 ‘머시론’이 유비스트(UBIST) 일반의약품(OTC) 판매 데이터 기준 2019년 연간 판매액 141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29일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머시론의 2019년 매출은 약 141억원이며 전년에 달성한 약 128억원과 비교해 10% 성장을 기록했다. 약국 판매 데이터 기준 약 441억원 규모의 국내 OTC 경구피임제 시장 내에서 머시론은 3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2011년 이래로 9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
 
회사측은 작년 하반기에 구축한 종근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시장 속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머시론 PM 김혜빈 차장은 “시장 내에 다수의 복제약이 출시되며 경쟁이 심화된 가운데, 머시론은 전체 복제약들의 합산 판매량보다 7배 이상 높은 판매 성과를 내는 등 선두 자리를 더욱 단단히 굳혀 나가고 있다”며, “작년 성과를 기점으로 올해도 종근당과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성장을 이뤄 나가며 여성 소비자의 목소리를 잘 담아낸 신규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와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은 작년 6월 머시론의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한 이후 양사가 여성 건강 분야에서 보유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머시론의 2019년 TV 광고는 지난 12월에 열린 ‘2019 대한민국 제약산업 광고대상’에서 TVCF 부문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