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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상최신지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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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백병원,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 도입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코로나19 감염방지 및 환자의 쾌적한 병원 이용을 위해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을 도입했다. 일산백병원은 코로나19 원내 감염방지를 위해 모바일 사전문진표, 스마트패스 체온측정기를 도입했으며 이번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까지 세 번째 출입·문진 시스템 도입이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은 기존 문진(서면문진표)의 단점인 출입 대기시간 증가와 대면문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 됐으며 병원방문자가 원내 출입 시, 스스로 키오스크에 간단한 인적사항 및 건강상태를 입력해 문진표를 1분 이내로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 사전문진과 키오스크 문진 시스템을 동시에 사용해 내원객의 편의성 증대와 함께 직원들의 소진과 노고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병원출입관리에 대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해 이번 키오스크 문진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일산백병원은 환자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하고 더 나은 병원이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국민안심병원과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원내외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크릴 오일이 비만 예방?…부당 광고 183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올해 상반기 소비자 관심 제품인 ‘크릴오일, 콜라겐 제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누리집(사이트) 1,581건을 재점검한 결과, 질병 예방·치료 표방 등 허위·과대광고 183건을 적발했다. 이번 발표는 올해 상반기 부적합 제품을 분석해 소비자를 속여 부당이익을 취하거나 위반사항을 시정하지 않고 반복적으로 위반한 업체를 집중 점검한 결과로,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된 곳은사이트 차단조치와 함께 고의·상습적으로 관련 법령을 위반한 업체 36곳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조치할 계획이다. 적발된 곳들은제품에 함유된 성분의 효능·효과를 제품의 효능·효과로 오인하게 한소비자기만 광고를 진행한 곳이 15곳으로 가장 많았으며,건강기능식품으로오인·혼동하게 한 광고와사실과 다른 내용이나 신체 조직의 기능·작용·효과 등을 거짓·과장 광고한 것이 각각 9건으로 2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 제품을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절염 등 염증과 통증, 강직 등 기능장애 완화’ 등의 표현을 사용해 해당 제품이 질병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한 곳이 2곳,객관적인 근거 없이 자기의 제품을 다른 영업자의 제품과 부당 비교 광고한 곳이 1곳 적발됐다.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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